메뉴 건너뛰기

da8937794a9afb16091735d8b6032f90.jpg

이유상 병원장

 

 

안녕하십니까?
용인정신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용인정신병원은 1971년 故 이정환 박사님께서 ‘정신병은 치료되지 않는다’는 편견과 정신질환자에 대한 낙인이 우리 사회에 팽배해 있었던 1970년대 초에 ‘최신의학에 근거한 과학적 치료를 하는 정신병원을 설립하겠다’라는 사명으로 설립하신 이후에 척박한 환경 속에서도 편견과 낙인으로 차별당하며 고통받는 환자들을 치료하고 회복과 재활을 돕는데 선구자적 역할을 해왔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공의와 정신건강전문요원 수련기관으로 지정받았고,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정신사회재활서비스와 관련한 국내 유일의 협력기관으로 지정받아 협력하며 차세대 정신보건 리더를 양성하여 국민의 정신보건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민간 정신병원으로서는 획기적으로 용인정신의학연구소를 설치하여 임상 연구에도 힘써 왔습니다. 최근에는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를 초빙하고 전기경련치료기(mECT)를 도입하여 치료저항성 정신질환자의 회복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역사회정신보건의 메카로서 사회복귀시설(우리집 및 이음 등), 낮병원(해뜰날센터)를 운영하며 정신질환자들의 취업을 돕거나 삶의 의미를 고양하는 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선대 임직원 여러분들께서 쌓아 오신 든든한 토대 위에서 앞으로도 학문적 발전과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에 주저하지 않고, 대한민국 정신보건을 선도하는 병원, 환자와 가족에게 신뢰받는 병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용인정신병원의 발전에 많은 성원과 사랑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신뢰받는 동반자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용인정신병원장 이유상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